#2011#35
-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 ? 아이디어의 샘은 컴퓨터 앞에서 솟아나지 않는다. 운전하는 중에, 샤워를 하다가, 꿈에서, 혹은 일과 상관없는 대화에 몰두하고 있을 때 갑자기 휼륭한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기억력을 믿지 마라. 갑자기 찾아온 아이디어를 가능한 빨리 기록하라.
- 마음이 불안한가 ? 그렇다면 잠시 일을 멈추고 편안한 장소에서 심호흡을 하라.
- 지금 하고 있는 일 중에서 일정 부분을 끝낼 때까지는 절대로 인터넷 검색을 하지 마라. 산만한 검색을 자료 찾기로 합리화 하기 쉽다.
- 당신의 일정에 쉬는 시간을 꼭 필요하다.
- 때로는 우리를 방해하는 것은 너무나 많은 선택들이다.
- 생각 나는 대로 모두 쓴다.
- "내 경험으로는 영감은 보통일을 하는 중에 떠오릅니다. 휼륭한 영감이 떠오른 뒤 매우 창조적인 작품을 완성하는 사람을 완성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나머지 대부분은 작업을 해 나가면서 씨름하고, 기뻐하고, 좌절하는 동안 작품을 창조해 내는 평범한 사람들이죠." -캐리 뉴커머(싱어송라이터)
- 인터넷에는 잘못된 정보가 넘쳐난다.
그러나 당신이 조금 전에 받은 정크메일이 완벽한 진실을 담고 있다면 ?
- 헤어진 연인을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라.
- 당신을 가로막고 있는 장벽은 지금 하고 있는 일과 아무런 관련이 없을 수 있다.
- 균형 (Balance)
- 바꿀 수 없는 것들이 무엇인지 파악함으로써,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의 토대를 확실하게 알게 된다. (Knowing the things you can't change enable you to provide the foundation for the things you can.)
크리에이티브 블록***(루 해리, 고두현 토트(주)북새통, 2011.5.3)
[Zack's Comment]
"Creative Block" 책 모양, 크기 내용에 이르기까지 독특하다.
어린시절 블럭 맞추기 놀이의 블록 크기와 모양의 책에 두서 없는 내용의 짧은 글과 삽화로 구성되어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책의 제목처럼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자극하는 불꽃 튀는 단어와 장소 등을 나열하며, 짧은 단어와 글을 통해 내면에 잠재되어 있는 무언가를 자극하려 한다.
매일 매일 반복의 일상에서 새롭고 신선한 무언가를 찾는다는 것은 소수의 창의적인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만 필요한 것은 아닐 것이다. 나이라는 삶의 무게가 더해 갈수록 인생에 더 이상 새로울 것도 없고, 자신을 위한 신나고 창의적인 일은 귀찮고 피곤하기만 한 일이 되어 버리고, 그에 대한 보상은 돈이나 경제적인 풍요로움으로 채워가려 하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본다.
이 작은 한 권의 책 속에서 특별할 것 없는 단어와 문장 그림의 조합들이 때로는 우리 내면에 잠재되어 있는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자극해 무언가 참신하고, 재미있는 일을 해야만 한다는 무언의 메세지를 나에게 보내는 듯 한다.
Nowadays, I think I need something fun to do to relief my stress that I never know where it comes from. In order to be happy, I have to be more creative people for the rest of my life.
Cheers, Zack
No comments:
Post a Comment